[스쿨미투 전수조사 DB공개] 전국100개교! (정치하는엄마들, 2020. 2. 기준)

프로젝트

 

정치하는엄마들 스쿨미투팀은 2018년부터 온라인상에 일어난 #스쿨미투 모니터링 및 무료법률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전국 86개교에 대한 스쿨미투 처리현황을 제주를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 물었으며 대부분 부분공개, 비공개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정치하는엄마들은 가장 많은 학교성폭력 고발이 있었던 지역 서울시교육청에 정보비공개 취소 처분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며 2020년 3월 5일 감사결과보고서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들의 공개 취지를 인정받아 일부 승소 했습니다.

시민들의 알 권리를 훼손하는 서울시교육청과의 소송이 이어지는 동안에도 정치하는엄마들 스쿨미투팀은 모니터를 이어갔으며 현재까지 파악한 성폭력 고발 학교는 전국 100개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런 심각한 상황에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3월 17일 항소 의지를 밝히며 학생 인권 회복과 정의구현을 요구하는 시민들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전혀 나아지지 않고 있는 현장 실태 전수조사 조차 하지 않고 있는 교육 당국을 강력히 비판하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스쿨미투 전국현황 DB(데이터베이스)를 공개합니다. 

학생들이 그동안 얼마나 일상적으로 성폭력을 겪었는지 직접 그 심각성을 판단해주십시오.

학생들의 인권과 명예 회복을 위해 적극 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0년 3월 20일 정치하는엄마들  

#스쿨미투끝나지않았다 #MeToo #WithYou #모두가엄마다 #정치하는엄마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