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 지혜복 교사 투쟁 600일, 투쟁계획 발표 기자회견 “서울시교육청의 공익제보자 인정과 부당해임 철회를 요구한다”

프로젝트

 

로고

취재요청서

보도일시

2025. 9. 1. .

담당

백종성 공동집행위원장

최은경 공동집행위원장

     [email protected]

 

김정덕 활동가

      

배포일시

2025. 9. 1. .

3(별첨 1)

 

지혜복 교사 투쟁 600, 투쟁계획 발표 기자회견

서울시교육청의 공익제보자 인정과

부당해임 철회를 요구한다

 

일시: 202593() 11:00

장소: 서울시교육청 앞

주최: A학교성폭력사안·교과운영부조리 공익제보교사 부당전보철회 공대위

순서

사회 김정덕 (정치하는엄마들)

청구인 발언

- 김상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 장혜영 (정의당)

- 문성웅 (녹색당)

- 사루 (노동당)

- 아누 (연대동지)

- 지혜복 교사

기자회견문 낭독

요구안 전달

 

1. A학교공대위는 오는 93() 오전 11시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엽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지혜복 교사의 거리투쟁 600일을 앞두고 각계의 의견을 모아 서울시교육청에 공익제보자 인정과 부당해임 철회를 요구하고 투쟁 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2. 오는 911일은 지혜복 교사가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농성투쟁을 시작한 지 600일이 되는 날입니다. 지혜복 교사는 2023121일부터 A학교 성폭력 사안 해결과 부당전보 철회를 요구하며 교육청 앞 아스팔트 위에서 싸워 왔습니다. 그 결과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센터의 권고를 이끌어냈고, 이 투쟁의 중요성을 사회적으로 알리며 수많은 지지와 연대를 모아냈습니다.

 

3. 그러나 서울시교육청은 여전히 책임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법리를 적용해 지혜복 교사의 공익제보자 지위를 부정하고, 공익제보자를 부당해고와 형사고발로 탄압했으며, 경찰력을 동원해 연대 시민과 노동자 23명을 연행하는 폭거까지 저질렀습니다. 행정소송에서도 자신의 과오를 숨기려는 데만 급급합니다.

 

4. 교육청이 외면하는 동안에도 수많은 시민은 지혜복 교사 곁에서 지혜복이 옳다, 우리가 지혜복이다라고 외쳐 왔습니다. 이제 투쟁 600일을 앞두고, 함께 서울시교육청을 향해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이번 기자회견에 귀언론사의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5. 참고로 A공대위는 지혜복 교사 거리투쟁 600일을 계기로, A학교 성폭력 사안 해결과 부당전보 철회 투쟁에 대한 공개토론회(95, 첨부)와 도보행진 투쟁(910, 11)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세 계획은 기자회견 당일 배포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A공대위 공식 SNS

-트위터 https://x.com/aschooljustic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61561407449393

 

 

202591

A학교 성폭력사안·교과운영부조리 공익제보교사 부당전보철회 공대위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