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엄마들 히포스] “다양한 가족 차별하는 화성효孝마라톤은 차별을 멈춰라!”

프로젝트

1

 

2

 

3

 

4

 

지난 5월 3일 서울상암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25회 여성마라톤 대회에 정치하는엄마들 달리기모임 ‘히포스 Hippos’가 참여했습니다.

히포스는 차별적 참가 기준을 내세워 한부모가족, 동성연인 등 다양한 가족 형태와 연인 관계를 배제시킨 '차별마라톤' 화성효(孝)마라톤 대회를 규탄하는 몸자보를 달고 함께 달렸습니다. 

오는 10일 열리는 제26회 화성효마라톤은 경기일보 · 화성특례시체육회 ·  화성시육상연맹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참가 신청 대상을 '커플런' 2인은 남·녀로, '가족런'은 3~5인으로 제한했습니다. 

'차별과 혐오 없는 평등한 경기도 만들기 도민행동' 등 시민사회단체의 비판이 이어지자, 8일 화성시청은 내년 대회에는 시민들의 지적 사항을 충분히 반영해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차별마라톤'으로 상처입은 모든 분들을 위로합니다. 서로를 돌보고 돌봄 받는 모든 이들이 평등하고 행복하게 함께 달릴 수 있길 바라며, 2026년 화성효마라톤이 약속을 지키는지 끝까지 지켜보겠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히포스'와 함께 달려요!
(히포스 가입은 사무국으로 연락 주세요)

 

- 참고기사
[한겨레] 엄마·아들 2인가족에 ‘가족런’ 참가자격 안 주는 ‘차별 마라톤’
https://www.hani.co.kr/arti/society/women/1194798.html

 

[오마이뉴스] 화성효마라톤, '3인 가족·남녀 커플만' 조건에 시민사회 반발
https://omn.kr/2dejr

 


 

정치하는엄마들 사무국
[email protected]
050-6443-3971

■ 정치하는엄마들 후원하기
- 후원 링크: https://secure.donus.org/politicalmamas/pay 
- 후원 계좌: 농협 301-0216-7747-01 정치하는엄마들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