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정치하는엄마들 8월 정기 온라인 모임 🌿 하마들의 대화 🌿 두번째 주제: 양육

프로젝트

1

🌿 하마들의 대화 🌿

✦ 두 번째 모임 : 2023년 8월 11일(금) 밤 10시 온라인 Zoom

✦ 대화 주제 : 양육에 대하여

✦ 진행자 : 최은영 활동가

✦ 신청 : https://bit.ly/하마들의대화

 

 

안녕하세요. 정치하는엄마들입니다.

 

8월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  육아퇴근 후 언니들이 모입니다. 

한 사람으로서 돌봄당사자라는 정체성과 개별적 경험을 포개며 마주한 여러 주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말하고 듣는 자리를 열어보려 합니다. 

인간의 사고(thoughts)가 본질적으로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수용하면서, 언니들의 경험과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연결하면 좋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복잡한 관계망 속에서 서로 의존하며 살고 있음을 인정하고, 좀 더 본질적이고 일상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시도를 하면 어떨까요? 모든 사회적 문제는 연결되어 있어 근본적인 변화 없이는 계속 갈등이 야기될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고 가벼운 참여를 통해 한 걸음씩 나아가 볼까요?

○ 매주 금요일 저녁 10시, 최소 1시간에서 1시간 반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 모임을 시작하며, 지향하는 대화의 규칙에 대해 안내합니다.

|○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참여자들 모두 시간을 공평하게 나누는 것을 지향합니다.

○ 함께 생각해보는 질문에 대해 한 명씩 순서대로 자유롭게 말하고, 그 외의 언니들은 침묵으로 경청합니다.

○ 토론이나 질문이 필요할 경우 본인이 말할 순서가 되었을 때 진행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참여자 모두에게 말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말하지 않을 선택도 존중합니다.

○ 함께 생각해볼 질문 :  양육 / 젠더 / 폭력 / 돌봄/ 노동 / 교육(학습)/ 놀이(여가) / 평화 / 경제 / 가족(가정) / 법/ 정치(민주주의) /환경오염/기후위기/ 사회변화/(불)평등

○ 온라인 모임 중 가벼운 음료를 준비해 드셔도 괜찮아요.

 

🟣다른 궁금한 점은 정치하는엄마들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정치하는엄마들 사무국  010-2540-0420  [email protected]

 

🙋🏽‍♀️🤱🏼🤰🏼🏃🏽‍♀️👩🏽‍🦯🙎🏻‍♀️👩🏻‍🦽🧕🏼👨🏻‍🍼🙆🏻‍♀️

|정치하는엄마들이 궁금하시다면?
http://linktr.ee/politicalmamas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