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하마 소식]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원전 경제활동포함 공청회 현장 피켓팅

프로젝트

123

 

 

[지구하마 소식]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원전 경제활동포함 공청회 현장 피켓팅

 

오늘 10월 6일 오후 2시,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원전 경제활동 포함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한국형 녹색분류체계(Taxonomy·택소노미:어떤 경제활동을 하거나 오염 배출량 등의 환경적 기준을 충족하면 친환경/녹색으로 분류될 수 있는지를 담은 분류 체계) 내에 원자력 발전을 포함하겠다는 내용으로 핵폐기물 관련 대책도 없으며, 최신기술을 적용하는 등 안전에 대한 고려  또한 없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EU의 녹색분류체계 기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으로 우려스러웠습니다. 이는 결국 핵발전에 대한 그린워싱(Greenwashing:기업이나 단체에서 실제로는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허위•과장 광고나 선전, 홍보수단 등을 이용해 친환경적인 모습으로 포장하는 '위장환경주의' 또는 '친환경 위장술')으로 탈핵시민행동에서 공청회 현장에서의 피켓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피켓팅 현장에 정치하는엄마들 김정덕‧박민아 활동가 함께 하였습니다.

 

녹색분류체계에 원전을 넣지 않도록 시민 누구나 의견서를 낼 수 있습니다. 함께 해주세요.

 


 

○ (의견제출) 2022. 10. 6.(목) ~ 2022. 10. 14.(금)

※ 붙임3, 마감일 내 도착분에 한함

 

□ 기타사항

 

○ 공청회에 관한 내용은 환경부 홈페이지(알림·홍보 - 공지·공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알림/지식마당 - 공지/공고)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과(044-201-6694) 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녹색투자지원실(02-2284-1967, 197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서 제출하기

https://www.me.go.kr/home/web/board/read.do?boardMasterId=39&boardId=15…

 

🟣[붙임3. 의견서] 서식은 아래 [첨부파일]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