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엄마들] 뉴스레터 2022 #3

프로젝트

 

정치하는엄마들 2022년 세번째 소식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치하는엄마들 회원님들?
 2022년도 어느덧 네번째 달에 접어들었습니다. 곳곳에 색이 고운 봄꽃들이 피어나고 여기저기 연두빛 새싹과 새잎들이 돋아나고 있어서 봄기운이 완연하네요. 이번 달에도 다양한 곳에서 하마들의 목소리를 내고 연대하는 활동들이 있었습니다. 함께 살펴봐주시고 많은 참여 및 응원 부탁드립니다.  
[모두를위한평등팀 소식] 
 
🏳️‍🌈🍚차별을 끊고 평등을 잇는 차별금지법 제정하라!
 
지난 4월 7일 국회 앞에서 차별을 끊고 평등을 잇는 2022인 릴레이 단식행동에 서울인권영화제, 성소수자부모모임, 전국여성노동조합, 한국여  성노동자회와  공동주관으로 정치하는엄마들 함께 했습니다.  
 
행동에 참여한 박민아, 유혜선, 오은선, 이동진, 조용환 정치하는엄마들은 국회 앞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피켓팅에 이어, 차별당했던 경험과 이루길 바라는 평등한 세상에 대해 이어 말했습니다.

  

🌈[연대/차별금지법 제정연대]
 
차별금지법 4월 제정 쟁취 평등텐트촌 & 단식투쟁
혐오에 길들이는 사회에서, 고르게 존엄한 사회로!
 
정치하는엄마들 모두를위한평등팀 함께 합니다.
4월 11일 국회 앞 <차별금지/평등법 4월 제정을 위한 평등텐트촌과 단식투쟁 돌입 기자회견> 현장에 정치하는엄마들 권은숙· 조용환 활동가들 함께 했습니다.
 
차별금지법 4월 제정 쟁취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연대/함께행동] 차별금지법 4월 제정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일!
 
국회 법사위 의원들에게 문자보내기
 
4월 임시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될 수 있도록 국회 법사위 논의 시작을 요구해주세요!
 
평등텐트촌에서 노숙농성을 시작하는 시민들, 단식투쟁을 시작한 활동가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국회 법사위 소속의 의원 혹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구 의원에게 국회 정문(2문) 앞에 차려진 평등텐트촌을 방문하도록 요구해주세요. 
 
1) 국회 법사위 의원들에게 매일 하루 한 통 문자보내기 💪
2) 차별금지법제정연대의 게시물을 공유하면서 의원들의 SNS 계정을 태그하기 

  

*국회 법사위 의원들 연락처 및 문자예시 등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혐오와 차별이 없는 평등한 사회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쿨미투 소식] #스쿨미투 아직 끝나지 않았다
 
지난 4월 8일 서울시교육청 스쿨미투 학교명 정보공개거부취소 행정소송 최종 변론을 마쳤습니다. 
최종 선고는 4월 29일(금) 13:55 서울행정법원 B205호 법정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모두가 평등한 학교를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소식 더하기]
 
🏫청소년을 위한 스쿨미투 안내서 함께 만들어주세요!
 
*정치하는엄마들 활동가 류하경 변호사가 감수를 맡았습니다.
  
[함께해요] 정치하는엄마들 '아기 기후소송' 청구인 모집합니다. (~5/31 마감)
 
탄소중립기본시행령 제3조 1항에 대한 헌법소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감축목표 40%는 기후재난으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에 불충분한 목표입니다. 특히, 앞으로 살아갈 미래 세대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 자유권, 평등권을 침해 합니다. 
 
이에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X 탈핵법률가모임 해바라기 소속 변호사들이 '아기 기후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기들의 헌법소원 청구 "정부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기본권 침해"
http://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2041116423664107
 
●"아기 기후소송, 무분별하게 파괴된 세상에 책임 묻는 일"
http://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2041217450576663 
[엄마들의 책장] 4월 독서모임 안내
 
 
 
 
일시 | 4월 17일(일) 오전 9시부터 
주제 |  대전환시대 공교육 대혁명  
(송주명 지음, 진인진 펴냄, 2022)
 
✏️온라인 독서모임 참가 신청
(회원확인 후 줌Zoom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번 4월에는 경기도 교육감으로 출마한 송주명 교수의 『대전환시대 공교육대혁명』과 함께 합니다.  1, 2, 4장 이채민 언니의 발제와 3장 오은선 언니의 책 요약 발제를 듣고, 하마 언니들과 토론을 벌일 예정입니다.  
 
 
책을 모두 읽지 않으셔도 참여 가능합니다. 더 많은 하마 언니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소식] 4.16세월호참사 8주기 기억식 안내
 
🎗기억  약속  책임 
 
오늘 오후 3시 세월호 피해자와 시민의 깊은 슬픔을 위로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다짐하는 세월호참사 8주기 기억식이 열립니다.
 
일시: 2022년 4월 16일(토) 오후 3시
장소: 안산 화랑유원지 제3주차장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MBC로 생중계 되고, 유튜브 416TV와 오마이TV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리하신 곳마다 마음으로 함께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 등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하단에 사무국 이메일, 전화 참조 부탁드립니다.
 
함께해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정치하는엄마들   I   [email protected] 010-2540-0420   I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54길 18, 402호 NGO센터 펼침터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