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소식]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소식

[연대소식] 정치하는엄마들이 참여하고 있는 연대기구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소식입니다.

<성명서>
미얀마 군사쿠데타 반란세력이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공동대표 얀 나잉툰 YAN NAING HTUN (NLD한국 지부장)과 소모뚜 SOE MOE THU 대표를 "군 명예훼손"으로 국영신문을 통해 지명 수배 하였다.

3월 23일 군사반란세력은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의 두 공동대표가 지난달 경기도 지사인 이재명 지사님을 만나서 미얀마내 상황을 국제사회가 오해할 수 있게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군사반란군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혐의로 지명 수배를 했다.  

두 대표는 한국에서 미얀마내 공무원들의 시민불복종운동CDM을 지원하는 모금운동을 벌여서 모은 기금 약 2억 5천만원을 미얀마 국내로 반입하여 파업하는 공무원들에게 지급했다는 혐의로  지난달 미얀마 반란세력에 의해 수배를 당한데이어 다시 두번째로 군 명예훼손 혐의까지 수배를 받게되어 영광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우리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는 미민넷의 많은 활동들이 미얀마 군사 쿠데타 반란세력들에게 큰 위협이 된다는 사실에 큰 보람과 가슴벅찬 긍지를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미얀마 군사 쿠데타 반란세력에게 수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투쟁하겠다.

미얀마 민주주의 만세!

2021년 3월 25일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공동대표 얀나잉툰 YAN NAING HTUN 
정범래, 소모뚜 SOE MOE THU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