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 부천시 공공병원 설립 필요성 논의

프로젝트

지속가능발전협 31일 세미나

 

부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부천지속협)가 미래 100년 부천 도시 전략으로 공공병원의 필요성과 미래상을 논의하는 세미나를 마련한다.

세미나는 부천지속협이 주최하고 시 공공병원설립 시민추진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오는 3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조규석 시 공공병원설립 시민추진위 상임대표가 좌장을 맡고, 나백주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 교수가 ‘한국 보건의료 현황과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서비스의 조건’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 이선주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가 ‘지속가능발전 과제와 부천 건강서비스’를, 박상현 경기도의원이 ‘부천시민의 보편적 건강권을 위한 지속가능한 공공병원의 미래비전과 전략’을, 권은숙 정치하는엄마들 대표가 ‘부천시민이 겪은 부천시 보건의료 실태와 공공병원의 필요성’을, 서이슬 시 공공병원설립 시민추진위 사무국장이 ‘시민운동으로서의 공공병원 추진 필요성과 주민조례 발의의 의미’를 토론한다.

부천지속협은 10월 26일 개최하는 ‘미래 100년 부천 도시 전략 콘퍼런스’에 앞서 경제·사회·환경 분야 사전 토론회를 기획해 진행한다. 다음 달에도 가톨릭대와 부천대에서 환경 분야와 문화 콘텐츠 관련 토론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허원배 부천지속협 대표회장은 "세미나에서 논의한 의제들이 부천시민들의 염원인 공공병원 설립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공공병원 설립으로 시민 모두가 건강한 시민 생활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링크(https://forms.gle/ddm9DfrFPxZQUnfb8)에서 신청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email protected]

 


 

📰[기호일보 | 최두환 기자] 기사 전문 보기: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6450

 

🙋🏽‍♀️🤱🏼🤰🏼🏃🏽‍♀️👩🏽‍🦯🙎🏻‍♀️👩🏻‍🦽🧕🏼👨🏻‍🍼🙆🏻‍♀️
정치하는엄마들이 궁금하시다면?
http://linktr.ee/politicalmamas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